오래전에 구입해서 자동차에 매립했던 파인드라이브의 네비게이션  BF200 을 사용중이다. (맞던가? 오래되서 정확한 기종이 좀 가물가물하긴 하다. ^^;;)


얼마전 업데이트를 했더니 그 이후로 시동을 걸면 바로 네비게이션이 작동하는것이 아니라 어떤때는 부팅이 되고 또 다른때는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그 이후로 맵업데이트에 오류가 있었다면서 수정본이 다시 올라와 재설치를 했지만, 불행히도 그 증상은 사라지지 않았다.

그것때문에 시동을 걸고도 리세버튼을 눌러 몇번이고 재부팅을 시도해야만 했다.


내 경우는 이게 좀 위험한것이... 후방카메라와 연동이 되기 때문에 네비게이션이 먹통이 되면 후방카메라도 작동하지 않는다.

오늘, 주말을 맞아 대리점을 방문했고, 예상외로 쉬운 처치를 받아 수정되었기에 그 내용을 올린다.


내용은 아주 간단하다.


네비게이션의 파워버튼 (리셋버튼이 아니다.)을 누른 상태로 자동차를 ON  시키면 네비게이션의 OS 가 재설치가 되었다.

ON 이란, 시동을 켜든지... 키를 ON 으로 돌리든지, 스마트키를 눌러 ON 상태로 놓던지...





뭔가 하드웨어 리셋에 준하는 방법이 있을것이라 생각은 했지만, 파인드라이브 홈페이지에서는 찾을수 없었다.

결국, 아침부터 차를 달려 광진구의 파인드라이브 대리점에 가서야 이 조치를 알아낼 수 있었다. 감격..ㅋ


이자리를 빌어... 그 파인드라이브 대리점에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Posted by 너른바다
,